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험가 이야기의 21가지 엔딩 중 한 가지인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루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악행 엔딩 중에 하나인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는 랜덤으로 나오는 인카운터(이벤트)들을 전부 악행으로 선택하시고 5 레벨에 사망하면 됩니다.
글로만 보면 이해하기 어려우니 제가 어떻게 엔딩을 봤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모험가 이야기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공략
개요
개발사 | 스튜디오 휠(Studio Wheel |
장르 | 시뮬레이션 |
등급 | 전체 이용가 |
스토어 | 구글 플레이 |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1 레벨


우선, 이 게임의 레벨 개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맨 처음에 시작하면 0 레벨로 진행을 하게 되고 경험이 오르며 모험가 등급이 상승합니다.
스텟 보너스를 4 획득할 때마다 1 레벨 상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의 레벨이 헷갈린다 싶으면 위에 진행상황을 보여주는 바에 빨간 점 개수가 레벨을 뜻합니다.
저는 0 레벨 때 아무런 악행 선택지가 없어서 1 레벨부터 사진을 보여드립니다.
다음으로, 악행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아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인카운터들을 무시하거나 뺏는 선택지가 악행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저는 아이와 음유시인을 만났을 때 전부 [필요없어] 선택지를 골랐습니다.
2 레벨



2 레벨 때는 위와 같은 인카운터를 만났습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거절한다], [내버려둔다], [필요없어]를 선택했습니다.
3 레벨





3 레벨 때 약초사를 마주쳤을 때 [소지품을 뺏는다]를 선택했고 귀신 관련 선택지에서는 [밀치고 도망친다]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마을에서 소매치기를 만났을 때 [그를 붙잡는다]를 선택하고 [손을 자른다]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손을 자른다] 선택지가 없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지혜 스텟을 올리면 보이지 않던 선택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이번 악행 엔딩을 보실 때 지혜 스텟을 적어도 12 이상은 올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레벨





4 레벨 때는 다시 만난 귀신 선택지에서 [밀치고 도망친다], 약초꾼 선택지에서는 [내버려 둔다], 마을에서 꼬마 아이를 만났을 때는 [쥐어박는다], 약초사의 [소지품을 뺏는다]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안 드렸는데 메인 엔딩과 관련 있는 개척자 게시판 선택지에서 저는 [가지 않는다]를 선택했고 짐 라디 백작을 만났을 때는 [다른 역할을 하고 싶군요]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 같은 인카운터가 발생했는데 이때 [지휘관을 죽인다]를 선택했습니다.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엔딩




5 레벨이 되자마자 발러에게 패배하면서 [영원한 안식]을 선택했고 이내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엔딩을 보게 됐습니다.
끝으로...
5 레벨이 될 때까지 꾸준하게 악행 관련 선택지를 고르면 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쉬운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악행에 관한 내용과 지혜 스텟을 올리면 선택지가 다양해진다는 내용은 꼭 기억하셨다가 게임에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공략 정보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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