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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Mobile Game]/모험가 이야기(Live In Adventure)

[모험가 이야기] 악행 엔딩 공략_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by 당근크림       2021. 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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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가이야기 악행 엔딩 공략_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험가 이야기의 21가지 엔딩 중 한 가지인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루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악행 엔딩 중에 하나인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는 랜덤으로 나오는 인카운터(이벤트)들을 전부 악행으로 선택하시고 5 레벨에 사망하면 됩니다.

글로만 보면 이해하기 어려우니 제가 어떻게 엔딩을 봤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모험가 이야기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공략

개요

개발사 스튜디오 휠(Studio Wheel
장르 시뮬레이션
등급 전체 이용가
스토어 구글 플레이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1 레벨

모험가이야기 악행 엔딩 공략_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우선, 이 게임의 레벨 개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맨 처음에 시작하면 0 레벨로 진행을 하게 되고 경험이 오르며 모험가 등급이 상승합니다.

스텟 보너스를 4 획득할 때마다 1 레벨 상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의 레벨이 헷갈린다 싶으면 위에 진행상황을 보여주는 바에 빨간 점 개수가 레벨을 뜻합니다.

저는 0 레벨 때 아무런 악행 선택지가 없어서 1 레벨부터 사진을 보여드립니다.


다음으로, 악행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아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인카운터들을 무시하거나 뺏는 선택지가 악행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저는 아이와 음유시인을 만났을 때 전부 [필요없어] 선택지를 골랐습니다.

 

 

2 레벨

모험가이야기 악행 엔딩 공략_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2 레벨 때는 위와 같은 인카운터를 만났습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거절한다], [내버려둔다], [필요없어]를 선택했습니다.

 

3 레벨

모험가이야기 악행 엔딩 공략_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3 레벨 때 약초사를 마주쳤을 때 [소지품을 뺏는다]를 선택했고 귀신 관련 선택지에서는 [밀치고 도망친다]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마을에서 소매치기를 만났을 때 [그를 붙잡는다]를 선택하고 [손을 자른다]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손을 자른다] 선택지가 없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지혜 스텟을 올리면 보이지 않던 선택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이번 악행 엔딩을 보실 때 지혜 스텟을 적어도 12 이상은 올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레벨

모험가이야기 악행 엔딩 공략_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4 레벨 때는 다시 만난 귀신 선택지에서 [밀치고 도망친다], 약초꾼 선택지에서는 [내버려 둔다], 마을에서 꼬마 아이를 만났을 때는 [쥐어박는다], 약초사의 [소지품을 뺏는다]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안 드렸는데 메인 엔딩과 관련 있는 개척자 게시판 선택지에서 저는 [가지 않는다]를 선택했고 짐 라디 백작을 만났을 때는 [다른 역할을 하고 싶군요]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 같은 인카운터가 발생했는데 이때 [지휘관을 죽인다]를 선택했습니다.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엔딩

모험가이야기 악행 엔딩 공략_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5 레벨이 되자마자 발러에게 패배하면서 [영원한 안식]을 선택했고 이내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엔딩을 보게 됐습니다.

 

끝으로...

5 레벨이 될 때까지 꾸준하게 악행 관련 선택지를 고르면 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쉬운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악행에 관한 내용과 지혜 스텟을 올리면 선택지가 다양해진다는 내용은 꼭 기억하셨다가 게임에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공략 정보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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